[2020-1: 4주] BC카드 빅데이터센터, 『빅데이터, 사람을 읽다』


『빅데이터, 사람을 읽다』

: 소비로 보는 사람, 시간 그리고 공간


BC카드 빅데이터센터 지음 | 미래의창 | 2019년 12월 10일 출간

http://www.kyobobook.co.kr/product/detailViewKor.laf?ejkGb=KOR&mallGb=KOR&barcode=9788959896271&orderClick=LEA&Kc=



목차


1장 빅데이터란 무엇인가?
사람의 마음까지 알 수 있을까?│소비 데이터의 활용│
빅데이터 시대, 소비 데이터의 역할│빅데이터의 활용 가치를 찾는 연습

2장 소비자 프로파일링
소비자 프로파일링 방법│동네 생활 소비형│종합 소비형│오프라인 올빼미형│
외식 집중형│온라인 온리형│헤비 드라이버형│BMW형│일상 소확행형│워라밸 웰빙형│레저 활동형

3장 빅데이터로 본 요즘 뜨는 소비 트렌드 9
미세먼지│문화 소비│홈쇼핑│편의점│워라밸│디지털 생활비│홈바디│5060 세대│배달 음식

4장 빅데이터로 본 요즘 뜨는 상권 5
힙지로│성수동 카페 거리│샤로수길│황리단길│해리단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