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주식심화세미나] 첫 모임(1) /5.21

이재용
2021-05-25

드디어 주식심화세미나가 미뤘던 첫 CA 모임을 가졌습니다! 아쉽게도 5인 집합 제한으로 두 팀(3/4)으로 나누어 진행했습니다. 1팀은 아이스 브레이킹으로 식사부터 하면서 간단히 자기소개 및 여가 생활 등 서로 알아갈 수 있는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. 특히 서로의 전공을 소개하였고 겹치는 진로와 관심사에 있어 여러 팁을 공유했습니다:)

(강남역에서 고기 많이 들어간 마라샹궈 먹었습니다! 밥이 공짜라 배터질 정도까지 먹었네요)


식사 후 카페에서 본격적으로 주식과 가상화폐에 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.

먼저 따로 준비한 동영상(SERICEO, '가상화폐는 왜 화폐가 될 수 없는가')을 함께 시청 하였으며 영상에서 소개한 것과 같이 가상화폐는 왜 미래의 화폐 시스템의 일부가 될 수 없는지 만약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무엇이 이루어져야 하는지 토론하였습니다. 이와 관련하여 화폐의 3대 요소를 공부하였고, 내적 가치 결여로 인해 앞으로도 가상화폐는 미래의 화폐가 될 수 없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지만 적당한 규제와 함께 현 세대가 가상화폐 시스템을 잘 구성하면 재산을 넘어선, 또 하나의 화폐의 형태로 만들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의견도 제시되었습니다.


주식 CA인데 주식 이야기가 빠질 수 없죠. 현재 각자가 투자한 종목, 유망하다고 여긴 기업과 그렇지 않은 산업에 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. 요즘 핫한 바이오주, 최근 SK가 상장한 두 거대 공모주, 조선해양 산업과 뜻밖의 상승세를 보인 풀무원 등의 정보가 오고갔습니다.

주식이라는 공통된 관심사를 공유하는 시간이었기에 세 시간이 매우 빠르게 지나가 다들 아쉬워했습니다:( 다음 CA 모임에선 몇몇 주식 보고서를 같이 읽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입니다!

0 0